• 분야별로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.
  • 원하시는 질문이 없으실 경우 1:1 문의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.
SEARCH
16 현재페이지범위 : 1-16
  • A 답변

    1. 꿈드래 쇼핑몰에 로그인

    2. 구매를 원하시는 상품 검색

    3. 장바구니에 담기

    4. 마이페이지 클릭(화면 상단)

    5. 장바구니 클릭(화면 좌측)

    6. 견적서 출력 클릭

  • A 답변

    쇼핑몰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 세부 경로는 아래 내용 참고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 쇼핑몰로그인(화면 상단) 

    2.  마이페이지(화면 상단) 클릭

    3. 주문/배송 조회 클릭

    4. 조회를 원하는 기간 및 상품정보 입력 후 검색

    5. 카드전표 클릭
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에서 판매자(생산 또는 판매시설)는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1. 선결제수단(신용카드, 가상계좌) 등록방법

     - PG사(키움페이) 담당자와 계약을 통한 결제수단 등록

      ※ (필요 서류 및 방법 상세 내용은 우선구매관리시스템 접속 후 공지사항에 '매뉴얼'로 검색하시면 시설 사용자 통합 매뉴얼에서 확인 가능)

     

    2. 후결제수단 등록방법

     (1) 우선구매관리시스템 접속

     (2) 시설관리 > 시설정보관리 클릭

     (3) 시설정보탭 > 쇼핑몰 후결제방식탭

     (4) 원하는 결제 수단 체크 후 저장
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에는 선결제(카드결제, 가상계좌)와 후결제(나라빌, 현장결제, 계산서발행) 이렇게 총 5가지 결제방식이 있습니다.

     

    선결제는 정상 주문/결제가 되면 바로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되며, 후결제는 판매자의 주문승인이 되어야 비로서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됩니다.

     

    선결제의 경우 PG사를 통하여 정상 주문/결제상태가 확인되어야 실적으로 반영되지만, 후결제는 PG사와 연관 없이 타 결제시스템을 이용한 주문/결제 내역을 판매자가 일괄 확인하신 후, 정상 주문/결제 건에 대해서만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판매자의 주문승인/반려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1. 우선구매관리시스템 접속

    2. 쇼핑몰탭(화면 상단) 클릭

    3. 주문/배송관리 > 주문/배송 관리 클릭

    4.  현재 배송상태 변경이 필요한 상품 리스트를 선택

    5. 현재 상품의 배송상태/배송회사/송장번호 등을 입력 후(화면 하단)저장

    6. 구매자에게 배송상태 변경내역 이메일 발송(시스템 자동)

  • A 답변

    특정 배송업체와 이미 배송계약을 하신 경우, 쇼핑몰 기본설정 > 배송/택배설정을 이용하시어 상품별 배송상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특정 배송업체와 계약이 되어 있지 않거나 자체배송을 하시는 경우는 내부 환경을 고려하시어 배송방법 및 계약을 진행하시고, 쇼핑몰 기본설정 > 배송/택배설정을 이용하시어 배송상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쇼핑몰 내 주문 취소 방법(구매자의 경우)

      1. 꿈드래 홈페이지 로그인

      2. 마이페이지 클릭(화면 상단)

      3. 주문/배송조회 클릭

      4. 취소(환불) 클릭

     

    -결제수단에 따른 취소 처리(판매자의 경우)

       (1) 우선구매관리시스템 접속

      (2) 쇼핑몰탭( 화면 상단) 클릭

      (3) 취소/교환/반품 신청관리 > 주문/취소 관리 클릭

      (4) 조회된 내용 확인 후 결제 취소 클릭

      (5) 취소 완료 메세지  및 '결제상태' 취소(환불)완료로 변경 여부 확인

       ※ 결제수단을 신용카드로 선택한 경우 결제취소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 구매자에게 카드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처리 바랍니다.

     

     

  • A 답변

    결제방식이 선결제인 경우 정상적으로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우선구매실적으로 반영되고 후결제인 경우 판매자가 승인처리를 해주어야 우선구매실적으로 반영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 사용자는 현재로선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로 한정되어 있으며, 꿈드래 쇼핑몰 판매자는 판매시설 및 생산시설 담당자입니다.

  • A 답변

    현재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없는 주문제작 상품들은 견적 확인만 가능하며, 견적결제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은 지정품목 외의 상품은 절대로 판매하실 수 없으며, 판매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A 답변

    추가는 승인된 품목의 원상품 정보를 가져와서 쇼핑몰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 입력하게 함으로써 쇼핑몰에 상품등록 시의 편의성을 제공하며, 복사는 일부 상품정보의 수정이나 재등록이 필요할 경우, 현재 상품정보를 그대로 복사하는 기능입니다.

  • A 답변

    노출된 상품의 수정이나 변경은 바로구매 & 장바구니 결제정보에 영향을 주며, 상품구매에 대한 분쟁소지가 있기에 반드시 해당 상품의 주문상태를 확인 하시어 상품노출상태를 미노출로 변경하신 후, 해당 상품을
    삭제/복사로 재등록하셔야 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판매자의 쇼핑몰 상품 등록 및 모든 업무처리는 우선구매관리시스템을 통해 관리됩니다.

     

    우선구매관리시스템에 접속하시면,  쇼핑몰탭(시스템 상단) > 쇼핑몰생산품관리 > 쇼핑몰생산품정보관리에서 등록 가능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정해진 기한은 없습니다.

    다만 온라인 쇼핑몰에 특성상 신용카드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의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하시어. 계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PG사와 계약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 및 노출하기 위하여 선택사항입니다.

    제작하시는 상품특성으로 카드결제나 가상계좌를 사용하시지 않을 경우, PG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.

서비스

바로가기

오늘 뭘 봤지!?

최근본상품

  •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.
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