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분야별로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 놓았습니다.
  • 원하시는 질문이 없으실 경우 1:1 문의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.
SEARCH
16 현재페이지범위 : 1-16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은 기본적으로 선결제인 PG사와의 사전계약이 되어야 정상적인 쇼핑몰 이용이 가능하기에 카드결제나 가상계좌는 기본적인 결제방식으로 설정되며,  후결제방식은 시설관리 > 시설정보관리 메뉴를 통하여 필요한 결제방식만 별도로 선택하시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에는 선결제(카드결제, 가상계좌)와 후결제(나라빌, 현장결제, 계산서발행) 이렇게 총 5가지 결제방식이 있습니다.

     

    선결제는 정상 주문/결제가 되면 바로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되며, 후결제는 판매자의 주문승인이 되어야 비로서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됩니다.

     

    선결제의 경우 PG사를 통하여 정상 주문/결제상태가 확인되어야 실적으로 반영되지만, 후결제는 PG사와 연관 없이 타 결제시스템을 이용한 주문/결제 내역을 판매자가 일괄 확인하신 후, 정상 주문/결제 건에 대해서만 우선구매 실적으로 반영되어야 하기 때문에 판매자의 주문승인/반려절차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주문/배송 관리 > 주문/배송관리 메뉴를 통하여 현재 배송상태 변경이 필요한 상품 리스트를 선택하신 후, 하단의 배송설정 화면에서 현재 상품의 배송상태/배송회사/송장번호 등을 입력하여 저장하시면, 구매자가 쇼핑몰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내역을 실시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A 답변

    특정 배송업체와 이미 배송계약을 하신 경우, 쇼핑몰 기본설정 > 배송/택배설정을 이용하시어 상품별 배송상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.

     

    특정 배송업체와 계약이 되어 있지 않거나 자체배송을 하시는 경우는 내부 환경을 고려하시어 배송방법 및 계약을 진행하시고, 쇼핑몰 기본설정 > 배송/택배설정을 이용하시어 배송상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결제방식이 카드인 경우 승인일로부터 10일 이전 취소면 주문취소, 10일 이후 취소건이면 환불, 그외 결제방식은 환불로 처리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결제방식이 선결제인 경우 정상적으로 주문 및 결제가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우선구매실적으로 반영되고 후결제인 경우 판매자가 승인처리를 해주어야 우선구매실적으로 반영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 사용자는 현재로선 공공기관 구매담당자로 한정되어 있으며, 꿈드래 쇼핑몰 판매자는 판매시설 및 생산시설 담당자입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가격이 있는 상품은 견적결제가 가능하며, 가격이 없는 주문제작 상품일 경우 견적의뢰만 가능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현재 꿈드래 쇼핑몰 상에선 견적결제 승인 후, 결제대기 상태로 변경되며, 결제를 해야 견적결제가 완료되도록 시스템화 되어 있으나, 조망간 일부 기능을 개선하여 견적 승인된 결제 건의 유효기간을 정하여 유효기간 내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견적이 무효 처리되도록 할 예정입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견적결제는 꿈드래 쇼핑몰만의 특별 기능으로 구매자가 여러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고, 시설별로 담은 상품에 일괄 할인가를 적용하여 견적을 요청하는 기능입니다.

     

    판매자는 해당 견적내용 및 할인가를 확인하여 견적을 승인할 경우, 구매자가 해당 견적을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. 만약 판매자의 다양한 사유로 해당 견적을 반려할 경우 반려사유를 쇼핑몰과 이메일로 알려드리며, 해당 견적은 견적결제가 불가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꿈드래 쇼핑몰은 지정품목 외의 상품은 절대로 판매하실 수 없으며, 판매 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• A 답변

    추가는 승인된 품목의 원상품 정보를 가져와서 쇼핑몰에 필요한 정보를 추가 입력하게 함으로써 쇼핑몰에 상품등록 시의 편의성을 제공하며, 복사는 일부 상품정보의 수정이나 재등록이 필요할 경우, 현재 상품정보를 그대로 복사하는 기능입니다.

  • A 답변

    노출된 상품의 수정이나 변경은 바로구매 & 장바구니 결제정보에 영향을 주며, 상품구매에 대한 분쟁소지가 있기에 반드시 해당 상품의 주문상태를 확인 하시어 상품노출상태를 미노출로 변경하신 후, 해당 상품을
    삭제/복사로 재등록하셔야 합니다.

  • A 답변

    쇼핑몰 공식 오픈 후, 우선구매관리시스템에 접속하시면, 시스템 상단 쇼핑몰 탭 > 쇼핑몰생산품관리 > 쇼핑몰생산품정보관리에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A 답변

    정해진 기한은 없으나, 쇼핑몰 상품등록과 원활한 상품판매를 위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• A 답변

    PG사와 계약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 및 노출하기 위하여 필수사항이긴 하나, 제작하시는 상품특성으로 카드결제나 가상계좌를 사용하시지 않을 경우, PG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.

서비스

바로가기

오늘 뭘 봤지!?

최근본상품

  • 최근 본 상품이 없습니다.
TOP